[경향신문] 비타민D 가득한 햇살…무조건 피할 필요는 없어

 김방순 원장은 2015년 7월 1일 경향신문
“비타민D 가득한 햇살…무조건 피할 필요는 없어”” 기사에
도움말 주셨습니다.

김방순 원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정량에 맞춰 충분히 바르지 않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다고 100% 차단 되는 것은 아니므로 비타민 D 합성을 이유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햇볕에 노출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부족한 비타민 D는 영양제를 통해 보충이 가능하므로 비타민 D 합성을 위해 굳이 일부러 자외선에 노출 될 필요는없다”고 강조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507011704402&code=90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