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비타민 D 품은 자외선! 쬐어야 할까, 피해야 할까

김방순 원장은 2015년 7월 4일 이데일리
“비타민 D 품은 자외선! 쬐어야 할까, 피해야 할까?” 기사에
도움말 주셨습니다.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 김방순 원장은 “자외선은 광노화, 색소침착, 여드름, 안면홍조 등 다양한 피부 변화를 일으키고, 심하면 피부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설명하며, “그러나 자외선이 꼭 피부에 나쁜 영향만 끼치는 것은 아니므로 제대로 활용하면 피부의 살균작용 및 건선, 백반증 등 피부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거나 충분한 비타민 D 흡수도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G61&newsid=01121766609431240&DCD=A00706&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