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스티바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스티바
작성일
2020-05-24 17:55
조회
1372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원장님.
현재 원장님의 처방에 따라 엘리델과 스티바를 바르고 있는 환자입니다.

엘리델만 바를 때는 열감이 90%이상 줄었고, 피부 또한 막~심하게 붉어지지 않는 단계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이후 원장님의 처방에 따라 스티바를 바르기 시작했는데요.
2주 동안은 격일로 발랐고, 저번주부터는 매일 + 보습제보다 먼저 발랐습니다.

그런데 2주동안은 괜찮았는데 저번주부터 다시 열감이 올라옵니다ㅠㅠ(붉은기는 살짝 심해진 정도)
확실히 신경이 거슬릴정도로 얼굴이 뜨거운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 스티바 복용을 한 동안 중지해아 하나요? 아니면 스티바를 보습제보다 나중에(맨 마지막에) 바르는게 더 나은 대처법일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스티바 바른 후 다시 열감이 올라 온다고 하셨는데
반드시 스티바 때문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단은 스티바를 보습제 사용 후 발라 보세요.
그렇게 해도 열감이 더 생기는 듯 하다면 잠시 중단해 보시고요.
아니면 다시 격일로 발라 보실 수도 있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