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홍조/주사 치료 후
작성자
김진이
작성일
2020-07-22 17:16
조회
373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원장님. 홍조주사로 고민을 하고 레이저 치료를 생각중인 직장인 입니다. 레이저 치료전 몇가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직장인이다 보니 의도치 않게 음주를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홍조에 음주가 나쁘다는 것은 알지만 불가피하게 하게되는 경우가 있어 그러는데, 홍조레이저 후 음주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또 음주로 인해 레이저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수도 있나요?

그리고 추가로 마취를 하지 않고 시술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마취하는 것과 하지 않고 시술하는 것에 차이가 있나요?

마지막으로 혈관레이저를 여름에 시술 받아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저의 병원에서 주사 치료를 위해 IPL 치료를 할 경우
가능한 자극이 되지 않도록 치료를 합니다.
IPL을 비롯한 레이저 치료는 치료 효과를 나타내는 면과 자극이 되는 면, 두 가지 상반된 효과를 나타냅니다.
치료 효과보다 자극이 더 될 경우 치료에도 불구하고 별로 좋아지지 않거나
오히려 더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자극이 되지 않게 치료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IPL 치료를 했다고 해서 특별히 더 주의해야 할 것은 별로 없습니다.
음주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음주는 말씀하신 것처럼 주사 자체에 악화 요인이라서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고
IPL 치료를 했다고 해서 특별히 더 피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취를 하거나 하지 않거나 치료 효과에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이 홈페이지의 블로그 항목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극이 되지 않도록 치료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해서도 별 영향이 없습니다.
즉, 여름에 치료해도 무방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