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홍조 문의
작성자
yooyang
작성일
2020-10-29 16:54
조회
714
답변완료
안녕하십니까?
다름이 아니라 2019년 1월~12월까지 1년간 브이빔 퍼펙타(15회), 미노씬, 프로토픽, 수란트라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홍조는 개선되지 않았고, 치료 받던 병원에선 더이상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평소 근무 시간이 12시간 이상이며, 잦은 스트레스 때문인지 미칠듯한 상열감과 오후만 되면 너무 심하게 피곤합니다. 주변 지인 중 저와 비슷한 증상과 신경성 홍조를 겪었던 얘기를 들어보니 신경정신과에서 인데놀 처방을 받아 먹고 많이 호전됐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생각하실 땐 지금 제 상황에서 어떠한 치료를 해볼 수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이렇게 여쭤보는 게 예의가 아닌줄 아나 지방에 거주하고 있어 방문 진료가 어려워 이렇게 문의드리는 점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주사 치료의 기본은
얼굴이 붉어지는 자극을 가능한 피하면서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사용하고
혈관을 줄여주는 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의 선택과 레이저 치료에 있어서
의사의 경험과 지식에 따라 차이가 나타나게 됩니다.
주사 환자의 피부 상태와 증상 그리고 악화 요인들을 파악해서
거기에 맞게 처방을 하고
레이저 치료 세팅을 조절해서 치료를 해야 좀 더 좋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직접 진료를 한 것이 아니어서
어떤 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지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긴 어렵습니다.
필요에 따라 인데놀 같은 베타 차단제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베타 차단제 중에서 항염증 효과가 있는 약이 인데놀보다 좀 더 적합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