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원장님 물세안과 클렌저에 대한 문의입니다
작성자
홍조는고통
작성일
2021-01-29 18:46
조회
1534
답변완료
원장님 깨서는 아토피를 앓아오셨기에 물세안을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장님은 '가급적 물세안을 추천 or 필요로 하다면 클렌저를 써도 무방' 이라고 하셨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일부 소아과나 일부 피부과에서는 아토피나 피부염이 있는 소아들에게 도브 비누(정확히는 신뎃바)를 쓰라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의 이유는 도브는 약산성~중성 정도의 ph를 띄고 있어 세지 않은 자극과 적당한 세정력. 그리고 보습력이 있다는 이유에서 인데요.

훙조 환자들도 이처럼 신뎃바를 세안에 이용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세타필 사에서 나오는 액체형태의 젠틀한 약산성~중성을 띄는 클렌저를 사용하는게 나을까요?
여담이지만 원장님 피부과 홈페이지 리뉴얼 전 사이트에서 세타필 클렌저를 추천하셨는데 이 생각이 아직도 유효하신지 궁금합니다.
http://www.snuclinic.co.kr/tr/tr__view.asp?num=5431

현재 아침, 저녁 물세안을 하고 엘리델과 스티바를 꾸준히 사용중이며
3년전쯤 원장님 뵈러 갔었을때 추천해주신 아토베리어 보습제는 너무나도 잘맞아사 잘 쓰고 있는데
클렌저는 도통 어찌할바를 모르겠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저는 아직도 물 세안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사 환자들에게 가능한 물 세안만 하기를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해서 클린싱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물 세안만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혹시 클린싱이 필요할 경우 약산성 폼 클린저로 한번만 세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중 세안 같은 걸 하시지 말고요.
세타필 클린저도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