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스티바 붓기
작성자
스티바
작성일
2021-09-01 22:48
조회
253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선생님,

최근에 스티바 0.01%에서 0.025%로 올려서 바르고 있는데요. 스티바를 바르는 날 다음 날만 눈꺼풀과 얼굴이 유독 붓는거 같은데 알러지 증상인가요?

이럴 경우 다시 0.01%를 바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0.025%를 적은 양 격일 또는 3일에 한 번 바르면서 적응 시키는게 좋을까요? 다시말해 농도가 높으면 효과도 높지만 자극도 높다고 알고 있는데, 그래도 좀 더 효과를 보기 위해 0.01%를 일년정도 사용했다면 조심스럽게 농도를 올리는 게 좋을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예전부터 궁금했던 것이 스티바가 혈관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하고, 외국에서는 주사에 처방되는게 드문 것 같은데 혹시 어떻게 주사 치료에 도움이 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혈관이 생성되면 주사에 안좋을 것 같다는 게 상식적인거 같아서요. 당연히 임상을 오래하신 선생님 말씀을 믿는데 원리를 알면 좀 더 좋을 것 같아서요.

이렇게 온라인으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스티바를 눈꺼풀에도 바르셨나요?
그런 것이 아니라면 눈꺼풀이 붓는 현상이 스티바로 인한 것은 아닐 듯 합니다.
스티바를 바른 다음 날만 그런 현상이 생긴다니 연관성이 있을 수 있는데
눈꺼풀이 붓거나 얼굴이 붓는 현상이 스티바로 인해 나타나는 자극과는 좀 다릅니다.

그래도 연관성이 있을 수 있으니 0.01%로 낮춰서 사용해 보시고
그런 현상이 없을 때 다시 0.025%를 발라 보세요.

스티바는 피부 재생을 촉진해서 피부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혈관 생성과 관련하여 비정상적인 혈관의 생성을 오히려 줄어 들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