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9개월 정도 치료 받고 있는 주사환자 질문 드립니다.
작성자
heon
작성일
2022-06-25 00:45
조회
543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김방순 선생님. 본원에서 주사로 9개월 간 치료받고 있는 환자입니다.

엘리델, 미노씬(하루 두 알 복용)으로 시작해서 현재 엘리델, 스티바, 미노씬(이틀에 한 알 복용) 처방을 받아 치료 중에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치료를 시작한 9개월 전부터 잦은 설사를 경험하고 있는데요, 정황상 미노씬이 그 이유인 것 같았지만

주사를 치료해야겠다는 목적이 더 컸기 때문에 그간 불편함이 있더라도 참고 계속 복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이러한 증상이 점점 심해져 고민이 됩니다.

이런 경우 그래도 계속 복용하는 것이 맞을까요, 중단이 맞을까요? 아니면 그 외에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제 임의대로 복용 중단을 하는 것은 옳지 않은 것 같아 선생님의 의견을 묻고자 글을 남깁니다.

혹 내원하여 상태를 보아야 하는 문제라면 곧 방문 드리겠습니다.


ps. 마지막 내원에서 선생님께서 이틀에 한 알 복용법으로 미노씬을 60알 처방해주셨고, 그 중 25알을 섭취한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미노씬으로 인해 그런 불편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생제를 다른 약으로 바꾸거나
약을 중단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겠네요.

증상이 얼마나 불편한 지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직 증상이 꽤 생겨서 일상 생활에 불편을 준다면
다른 항생제를 복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증상이 별로 없다면 약을 중단하고 바르는 약만 사용해 보세요.
전체 1

  • 2022-06-27 00:20

    감사합니다 선생님.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