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주사피부염
작성자
tjfdk
작성일
2023-01-27 15:26
조회
999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21살 여성입니다. 먼저 일도 바쁘시고 할일도 많으실텐데 이런 온라인 상담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비록 긴글이지만 잘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7-8년째 홍조와 주사피부염을 겪고있습니다 중학교때쯤 코에 주사비처럼 염증이 생기고 코만 항상 빨갛다가 점점 볼 쪽에도 홍조가 생기며 그게 만성화가 되어가면서 주사피부염이 되었습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홍조가 잘 생기는 피부인 것 같습니다(피부가 하얗고 주근깨도 있고 혈관이 비칠 정도로 피부가 얇습니다)그래서 저는 남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어린나이에 일찍 이 피부염을 겪게 된 것같습니다 그래서 열감에는 식습관이 중요하다해서 한 3년전부터는 완벽히는 아니지만 물 많이 마시고 밀가루,설탕,기름,매운것등을 조금씩 끊으니 확실히 모세혈관확장증도 옅어지고 전보다는 열감이 사라졌습니다 또 대학병원에서 약과 연고를 쓰며 치료를 해왔습니다 지금은 가끔 술도 먹고 안좋은 음식도 가끔 먹긴합니다 그래서 항상 호전과 악화가 반복됩니다 이 피부염 때문에 사람만나는것과 겨울철 히터(더운곳)이 너무 두렵고 안좋은 음식을 먹으면 맛있지만 한편으론 불안감에 휩싸여 항상 먹으면서 걱정만 합니다 이런 제 자신이 너무 안쓰럽고 솔직히 저는 제 또래에 이런 피부염을 갖고있는 사람이 아주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쉽게 누리는것들을 저는 너무 어린 나이부터 누리지 못한다는것이 너무 힘들고 억울합니다 이제까지 피검사며 시너지레이저, 약, 연고 거의 다 해봤지만 큰 효과는 없더라고요 제가 과연 남들처럼 맛있는 음식을 걱정없이 먹고 히터(더운곳)을 두려워하지 않고 살아갈 날이 올까요?

1.저는 약이나 연고 보다도 식단관리를 하는게 가장 효과가 컸습니다 식단관리를 하면 붉은기가 아예 없어지진 않지만 식단조절을 안했을때 보단 훨씬 붉은기가 낫고 열감도 거의 없습니다 솔직히 저도 맛있는 음식, 먹고싶은 음식이 너무 많고 정말 먹고싶어요ㅠ 근데 주사피부는 완치가 없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그럼 저는 평생 식단관리를 하며 살아야하나요 ?

2.얼마전 대학병원에서 오랫동안 먹은탓인지 독시가 이제는 별 효과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딜라트렌정 6.25mg을 2주치 처방받아왔는데(의사가 2주후에 다시 병원와보라고 하셨습니다) 이게 고혈압약이더라고요 처음에 복용했을때는 괜찮았는데 한 3-4일정도 먹고 자고 일어나보면 열감이 심하고 피부도 붉게 달아올랐습니다 그래서 식염수팩을 하면 또 가라앉긴하더라고요 그래서 한 4일까지만 먹고 약을 끊었는데 확실히 열감이 올라오거나 붉어지진 않더라고요 그럼 이 약을 끊는게 맞겠죠 ? 마음대로 약을 중단하지 말라했는데 괜찮겠죠 ?

귀한시간내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주사의 치료가 쉽지는 않지만
치료해서 정상인들처럼 생활할 수 있을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1. 식단 관리보다는 직접적인 치료
즉,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사용하고 가능하다면 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은 아주 맵거나 뜨거운 음식만 피하시면 됩니다.
밀가루나 설탐 또는 기름이 든 음식을 드시는 것은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약의 효과가 단기간에 금방 나타나는 것은 아니어서
며칠 복용하고 바로 중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