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코 피지
작성자
ㅇㅇ
작성일
2022-09-19 12:44
조회
757
답변완료
평소에 코 모공에 피지 알갱이가 많이 낍니다. 클렌징 오일로 피지를 제거해도 이틀 정도 지나면 코에 피지 알갱이가 다시 찹니다. 문제는 피지 알갱이가 제거를 해도 다시 차오르고 또 보기 지저분할 정도로 많이 찹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레이저를 통해 코의 망가진 피부 장벽을 되살려서(콜라겐 리모델링) 코의 피부가 약산성화된다면 피지가 알갱이화되지 않고 피지 분비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레이저 시술 후 생활 습도를 50-60%를 맞추고 각질제거, 필링, 사우나, 뜨거운 물 샤워, 격한 운동 등 코에 물리적 자극을 주거나 코가 붉어지는 행동을 금지해야 합니다. 이 이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말이 사실이라면 저는 이 시술을 받고 최소 6개월 동안 땀을 흘리는 활동을 자제해야 하는데 운동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받아들이기 힘든 정보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그걸 보상하기 위해 피부에서 피지가 더 많이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보습을 잘 하면서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이 잘 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 분비가 너무 많다면 피지 분비를 줄여 주는 약을 복용할 수도 있고요.

혈관이 늘어나서 코가 항상 붉은 주사비가 있다면
운동을 하는 것이 주사비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지 만
그렇지 않다면 운동을 한다고 해서 코의 모공을 막게 하는 요인이 되리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첨부파일 2개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