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혈관성 주사피부염
작성자
sunny
작성일
2021-10-12 03:49
조회
45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선생님.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혈관성 주사피부염을 가지고 있는데요.. 농포성 없이 열감으로만 힘든사람 입니다.
몇번 질문드렸었고 도움 많이 받고 있구요.



1. 0.01% 스티바를 바른지 4달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약도 독시50mg. 카베딜롤6.25한번)
낮에는 멀쩡하다가 항상 새벽 1시 이후부터 열감이 제일심한게 10 이면 지금은 4~5 왔다갔다 합니다.
스티바를 단독으로 바르고는 아무 자극감이 없어요.. 새벽에 열이 오르는게 스티바 떄문인것 같지는 않은데
계속 발라도 될까요?


2.피부는 너무 많이 좋아요. 무조건 새벽 열감에 힘이 듭니다. 잘 자본지가 언젠가 싶어요.
독시를 용량 늘였다 줄였다 먹은지도 2년 가까이 되는데 오래 먹어도 되는지 요?
지금은 저한테 도움이 되는지도 모르겠어요..카베딜롤또한 9개월 되가는데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어요. 계속 먹어야 할까요?

3.마지막으로 스티바에 희망을 걸어보는데 0.25를 바꿔도 될까요?
4. 캐나다에서 IPL도 한달에 한번씩 8번 받았는데 꾸준히 받는게 좋을까요?
IPL놔 주시는분이 의사시긴 하지만 저 같은 혈관성 주사피부염 환자 경험이 없으세요..
받고 오면 어떤날은 몇일 더 열감떄문에 힘들고 어떤날은 받고 온것 같지 않은 정도로 느낌이 없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1. 밤에 사람의 체온이 올라 가기 때문에 열감이 더 생길 수 있습니다.
스티바 때문에 열감이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게속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치료 효과가 충분치 않아서 아직 열감이 생기는 것이므로
앞으로 더 좋아질 때까지 치료를 게속해야 합니다.
카베딜롤의 약효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아침에 한 번 복용한 것으로는 효과가 밤까지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저녁에 한 번 더 복용하거나 하루 종일 효과가 지속하는 카베딜롤 서방정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0.01이 자극이 되지 않으면 0.025로 바꿀 수 있습니다.
IPL 치료를 한다고 무조건 주사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잘못 하면 자극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어떻게 치료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제가 뭐라 말씀 드리긴 어렵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