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며칠 전에 피부과에 가서 피부 3D 측정기라고 해야하나? 어떤 원통에 얼굴 넣고 눈 감고 있으면 빛이 깜빡이면서 피부 전반적인 상태 측정하는 기계 검사를 받고 왔어요. 그런데 몇가지 질문점이 생겨서 글 올립니다.
1. 제가 육안으로 보면 나비존과 코 모공이 넓고 심한편인데 피부 측정기에서는 모공 크기가 보통으로 나오네요.. 당연히 넓음일 줄 알았는데요. 혹시 이런 경우는 제 모공이 큰 게 아니고 주사땜에 피부가 부어서 그럴 수도 있을까요?
2. 제가 얼굴에 기름이 정말 많아서 제로이드 크림 사용하고 엘리델 크림 바르고 나면 하루종일 번들 번들 거리고 어떤 속당김이나 그런 것도 없고 세안 후에도 당기는 것도 없어요. 전 당연히 제가 지성 피부일 줄 알았는데 피부 검사기에서는 유분이 부족하다고 나오더라고요.. 너무 충격이었어요. 겉 피부는 기름기가 맨질 거린데 이렇게 유분 부족으로 나올수도 있나요? 그렇다면 그건 어떤 상황인가요 ??
3. 제가 피부 겉표면이 지루성 피부염과 주사 증세로 인해서 약간 붉은 편인데 피부측정기에서 색소침착이 양호한편으로 나오더라고요. 붉은기와 색소침착은 다른 개념인가요? 전 주사로 인한 붉은기도 있고 지루성피부염도 있어서 당연히 색소침착도 높을 줄 알았는데 양호라서 의외였거든요..
피부측정기가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라고 하시던데.. 제가 생각했던 것과 좋은 결과값이 나와서 기분이 좋기도 한데 또 의심스럽기도 하내요.. 선생님 바쁘시겠지만 답변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1. 3D 피부 측정기라고 하는 것이 피부 상태를 실제로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사진을 찍어서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정도입니다.
거기에 편광 빛 등을 쪼여서 육안보다 색소 상태를 더 잘 볼 수 있고요.
모공은 항상 일정한 것이 아니라 피부 탄력이나 부은 정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모공이 넓은데 정상으로 나왔다면 그래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2. 유분 부족이라는 것이 건조하다는 것을 말하는지
아니면 실제로 피지나 지질 성분이 부족하다라는 것인지 알 수 없네요.
피지량을 측정하는 장비가 있기는 한데 그 측정기가 그런 장비까지 있어서 측정을 했다면
그 측정 결과와 실제 피부 상태와의 연관성에 대해서 해석이 필요합니다.
그건 측정해 주신 피부과 선생님께 부탁 드려야 할 부분입니다.
3. 혈관과 색소는 전혀 다른 부분이라 주사가 있다고 반드시 색소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