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부작용 인것같아요..

제가 작년 가을부터 겨울에 스테로이드를 2달이상 발랐었어요 강한 스테로이드도 발랐었습니다 토피솔 같은 제피부는 접촉성피부염이 자주생겨서 스테로이드를 오래발랐었어요 피부가 약해서 그래서 이지경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치료는 올해 3월부터 군산에있는 병원에서 미노씬이랑 항히스타민제 3달먹었는데 안나았어요 약먹는 중간에 이것저것 보습제 발라보기도 했는데 다안맞더라고요 따갑고 간지럽고 얼굴에 트러블이 폭발해요 에피세람 제로이드 아토베리어 셀브릭 다발라봤어요 그리고 중간에 스테로이드 조금 발라보자해서 발랐는데 좋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술을 한번 먹었었는데 또엄청심해지고 술먹고난후 스테로이드 발랐는데 술먹고바르니까 더 심해졌어요.

옛날에 대학병원에서처방받은 엘리델도 조금씩 썻었어요 엘리델은 심해지지는 않고 오래바르면 조금 좋아졌어요.. 지금은 6월 말부터 원주에있는 병원에서 치료받고있어요 미노씬이랑 비슷한 항생제랑 항히스타민제랑 엠피솔론정 17째 복용중이에요 다먹고 로션발라봤는데 아직 따갑고 그래요.. 땀나면 간지럽고 더심해지구요..어떻게 해야되나요 원래피부는 여드름도 별로없고 엄청 하얀피부였어요 지금은 여드름도 엄청 많이생기고 피지도 엄청많아요 기름이.. ㅠㅠ

One thought on “스테로이드 부작용 인것같아요..

  1. 에스앤유 says: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주사 증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피부염이 같이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직접 진료를 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고 계시다면 그 처방이 우선입니다.
    그 선생님께서 피부과 전문의시라면 사진만 보고 제가 처방을 내리는 것 보다
    그 선생님께서 직접 피부 상태를 보면서 내리는 처방이 좀 더 현재 피부 상태에 맞을 가능성이 많으니까요.

    주사라는 질환은 단기간에 좋아지는 질환이 아닙니다.
    꾸준히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서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사용하고 레이저 치료를 병행해야 좋아질 수 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