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L후 진해진 기미치료

안녕하세요. 너무답답한 마음에 우선 온라인 문의로 상담을 받고자 합니다.

얼굴광대쪽에 약간의 기미가 있어 (화장으로 커버가능) 생얼이 이뻣으면 하는 과한욕심으로 피부과를 찾게되었습니다.(6월말경)
피부과(타피부과)에서 IPL2회와 토닝10회를 권유했고,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IPL1회후 기미쪽이 거의 깨끗하게 사라졌습니다. (100%만족)

IPL2회째, 1-2주정도 지났을때 레이저를 쏜 자리에 갈색으로 짙에 기미가 생겼습니다.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고
화장을 하면 멍이 들었냐고, 다크서클이냐고 할정도로 심각하게 양쪽 광대쪽에 올라왔습니다.

병원에서는 속에 숨어있던 기미를 자극해서 올라온거 같다고 토닝을 하면 된다고 했는데, 현재 10회째 토닝을 하고 있는데, 별 효과가 없습니다.
너무 다급한 마음에 다른병원갔더니 기미연고를 처방해줬는데, 그걸 바르니 옅어지긴햇으나, 범위가 넓어지고 이제는 얼룩같이 생겼습니다.
한달째 연고를 바르고 중단했더니, 다시 진해지고..

혹시 이런경우도 선생님께 IPL을 받으면 나아질 수 있을까요?

One thought on “IPL후 진해진 기미치료

  1. 에스앤유 says: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타 피부과에서 IPL로 기미를 치료받으셨다고 하셨는데
    피부과라고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 선생님이 진료하시는 경우가 아닐 것으로 생각합니다.
    IPL 한 번의 치료로 기미가 거의 사라졌다고 하는 것은 과하게 치료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기미는 과하게 치료하면 더 심해지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 선생님이시라면 IPL이든 뭐든 과하게 치료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아무튼 일단 기미가 더 심해진 상태인데 이 경우에도 다시 기미에 준해서 치료를 하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두 번의 치료로 좋아질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최소 10-20회 이상 꾸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