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고주파 ‘e² 시술’ 피부재생 돕고 색소침착 최소화-한국경제

한국경제 2010년 10월 20일
“고주파 `e² 시술` 피부재생 돕고 색소침착 최소화 ” 기사에
압구정 에스앤유피부과 김방순원장께서 아래와 같이 도움말주셨습니다.

김방순 서울 압구정 에스앤유피부과 원장팀이 지난해 6월부터 1년여에 걸쳐 39~73세의 여성 환자 16명을 대상으로 3~4주마다 모두 5회에 걸쳐 e²시술을 해 그 효과를 추적 조사한 결과 이 중 6명은 모공과 주름(눈밑주름 팔자주름),흉터,색소질환(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이 시술 전에 비해 75% 이상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10명은 50~75% 가량 피부 상태가 좋아졌다. 이들은 얼굴의 한쪽 면만 치료하고 다른 면은 놔두는 ‘페이스 스플리트(face split)’ 방식의 임상시험을 거쳤기 때문에 e²시술 효과를 확연히 비교할 수 있었다.
대부분 치료 종료 후 5개월 이상 지나면서 상태가 더 좋아진 양상을 보였고 전반적인 피부 리프팅 효과도 나타났다. 이번 임상연구 결과는 내년 4월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미국레이저학회(ASLMS)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김 원장은 “기존 시술법은 진피를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표피조직 손상과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어느 정도 감수해야 했다”며 “e²시술의 경우 레이저가 아닌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열자극을 주기 때문에 임상에서 표피의 손상 없이 즉각적인 피부재생과 타이트닝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e²시술은 서양인에 비해 외부 자극에 대한 멜라닌의 반응이 활발한 동양인에게 적합한 피부재생술로 인정받을 전망이다. 해외의 임상연구 결과도 피부개선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세인트루이스대 피부과 조지 후르자 박사 등이 세계피부과학회지 2009년 3월호 발표내용에 따르면 e²시술을 통해 주름 및 피부결 개선 효과는 90%,피부 타이트닝 효과는 87%,미백 효과는 83% 수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자들의 주관적 만족도는 80%를 웃돌았다.

한국경제 기사 바로가기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1703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