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지피지기!

여드름의 주원인은 호르몬

여드름의 원인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으나 주원인은 호르몬이다. 사춘기 때 안드로겐의 자극에 의해 피지선이 성숙되면서 여드름이 시작하지만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에 의해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발생한다. 생리 전이나 임신 중에 여드름이 심해지는 것도 호르몬과 연관이 있으며 유전적 요인, 기후 등도 여드름과 연관이 있으나 음식과는 별 관계가 없다.

인내심을 갖고 치료하면 깨끗해진다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는 없으나 치료로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나이 들면 좋아지는 자연현상으로 생각하고 치료를 하지 않거나 치료해서 좋아져도 그 때뿐이라며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흉터가 생기면 어떤 치료로도 원상태로 회복되기는 어렵다는 것을 명심하고 인내심을 갖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상태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이 심하지 않으면 바르는제품, 메디칼스킨케어 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나 돋아있는 여드름이 많거나 염증이 있다면 약물복용을 병행하여 여드름의 예방까지 같이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지분비가 아주 많다면 피지를 줄여주면서 여드름치료효과도 같이 있는 약제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레이저스케일링으로 확실하게 여드름을 잡는다

여드름이 많이 돋아있거나 염증이 심한 경우, 여드름자국과 여드름을 동시에 치료하기 원할 때 또는 여드름을 최단시간내 치료하기 원할 때 레이저펀칭과 스케일링을 병행한 레이저스케일링 프로그램을 3-4회 정도 받으면 놀랄 정도로 깨끗해진다. 레이저펀칭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면포나 염증성 여드름에 구멍을 낸 후 치료를 하는 것으로 기존의 치료에 비해 통증이 훨씬 적고 치료효과가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