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블루라이트와 스티바
작성자
정시윤
작성일
2020-06-05 14:21
조회
1276
답변완료
트리아 블루라이트라는 여드름 관리 의료기기(420nm 파랑 광선 나오는 제품)을 사용하려는데요 스티바 매일 바르는중인데 병행해도 괜찮을까요?
블루라이트를 하루에 5분씩 피부에 밀착해서 쏘는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스티바는 밤에만 바르는 연고입니다.
연고를 바른 후에 햇볕을 쬘 경우 광선 과민증이 생길 수 있어서입니다.
그래서 스티바를 바른 후에 시간이 오래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블루 라이트를 쬐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블루 라이트는 여드름 균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블루 라이트가 여드름 균에 도달했을 때 그런 효과가 나타난다는 의미입니다.
여드름 균은 모낭 내에 있는데 블루 라이트는 파장이 짧아서 그 정도 깊이까지 도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블루 라이트를 이용하여 여드름 치료를 하려고 한다면 오랫동안 쬐야 합니다.
문제는 그럴 경우 기미나 잡티가 더 심해질 수 있고 다른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정용 블루 라이트 조사기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