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조언부탁드려요~
작성자
하모니
작성일
2017-03-09 21:28
조회
597
답변완료
선생님 중학생인 사춘기 아들이 비후성반흔인데요.
코피부에 염증성 여드름이 난적은 없습니다.
블랙헤드가 많아서 손으로 짤때 살짝 힘이 들어갈 때 비후성반흔이 생겼는데요.
근데 이상한 것이 전혀 물리적인 힘을 가하지 않은 곳에서도 비후성반흔이 작게 몇개 더 생겼습니다.
흉이라기 보다는 피지선에 문제가 생겨서 지방이 과다증식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의심이 듭니다.
처음부터 흉은 붉은색은 전혀 없이 하얗게 솟았습니다.
흉위에 모공도 보이고요.
근데 콧볼 옆도 그렇고 새로운 지방덩어리 같은 것이 작게 생기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경우 트리암시놀론 주사를 맞으면 튀어나온 흉이 들어갈수도 있을까요?
흉이 생긴지 아직 6개월은 안되었는데요.
혹시 비후성반흔에 효과적인 연고등이 있으면 먼저 써보고 싶습니다.
아이가 아직 어리다 보니 선생님말씀처럼 지금 수술등을 하기엔 현실적으로 좀 어려울 것 같아서요.
혹시 비후성반흔에 좋은 연고 있다면 써보고 싶은데 추천부탁드려도 될런지요?
전체 1

  • 2017-03-10 12:43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전혀 염증성 여드름이 생기지 않았는데 튀어 나왔다면
    피지선이 증식되어 그럴 가능성도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 약을 발라서 좋아질 가능성은 별로 없습니다.
    차라리 피지 분비를 줄이는 약을 사용하면 좋아질 가능성이 있는데
    아직 중학생이라면 이런 약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할 지 따져 봐야 합니다.
    트리암시놀론 주사도 이런 경우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비타민 A를 변형시켜 만든 연고(스티바 같은 것)은
    발라서 큰 효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새로운 병변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