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자외선차단
작성자
하나
작성일
2017-03-21 20:21
조회
657
답변완료
선생님

바로 밑에 스티바와 음이온기기에 대한 문의글 남겼는데
한가지 더 여쭤보고 싶어서 또 문의글을 작성해요^^

말씀드린대로 스티바에이 사용 중인데요,
이 제품 사용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으면 기미나 잡티가 더 심해질 수 있다고 인터넷에 많이 나오는데 맞는 가설인지 궁금해요.
인터넷 정보로는 얕은 박피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외선이 피부 더 깊숙이 침투하고, 또 트레티노인 자체가 태양광과 만나면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성분이기 때문이라는 설명들이 주를 이루던데 이 주장이 맞는지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어요.
저는 저녁에 스티바를 바르고, 아침에 외출 시에는 선크림이 주는 답답한 느낌이 불편해서 바르는 자외선차단제 대신 어두운 색의 마스크를 쓰는 편인데, 이렇게 하는 것이 색소유발 측면에서 오히려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인지 우려하고 있습니다. 상담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전체 1

  • 2017-03-22 12:26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저녁에 스티바를 바르고 아침에 세안을 한다면
    자외선의 영향을 받아 스티바로 인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생활하셔도 별 문제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