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주사비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김소영
작성일
2016-12-29 17:37
조회
909
답변완료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36세 여성으로 지난 6월에 얼굴에 좁쌀 같은 것이 나서 피부과를 가니 주사비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양볼과 이마(미간), 코가 검붉습니다.
처음에는 피부가 건조해서 붉구나라는 생각으로 지나쳤다가 처음 이런 병명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진단 받은 피부과에서 6월~10월까지 로렉스겔, 미노씬을 처방받아 바르고 먹었습니다.
(9월부터는 미르바소를 아침에 수분크림과 섞어서 발랐습니다)

제가 이 주사비라는 증상을 가볍게 여겨서 그런지, 중간에 먹다 바르다 하다 그랬습니다.
그래서 별 차도가 없어 보이니, 피부과 선생님이 레이저를 하자고 하여서 10/26일경에 브이빔 레이저를 코만 받았습니다
직장을 다녀야 되서 멍 안들고, 거의 표시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로렉스 겔과 미르바소를 바르고 나서 오히려 피부가 더 트러블 생긴것처럼 붉어져서, 미르바소는 안발랐습니다.
그 후 12월 5일에 브이빔 레이저 2차 치료를 하였는데요.. 브이빔 강도는 1차/2차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2차때는 코와 선생님이 일부 뺨에 약간 했습니다. 뺨에는 콩보다 반정도 작은 멍이 한군데 들었구요.
지금 오히려 6월에 피부과에 갔었을 때보다, 코와 양볼, 이마가 더 붉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무약도 바르지 않고 있습니다. 먹지도 않구요.
브이빔 강도가 세져서 그런건지 너무 걱정됩니다. 이렇게 더 검붉게 되는지 걱정입니다.
처음에는 안그랬는데, 자세히 보면 코에 핏줄 같은것이 보입니다.
전체 1

  • 2016-12-30 10:20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병이 생기는 원인의 강도와 치료의 강도 간의 밸런스에 따라
    치료를 해서 좋아지기도 하지만 치료에도 불구하고 악화되기도 합니다.
    지금 치료를 하는 중에도 증세가 더 심해진다는 것은
    치료가 충분치 않거나 적절히지 않아서일 수도 있지만
    병이 생기는 원인이 세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주사는 치료를 하지 않으면 점점 더 진행되어 심해집니다.
    따라서 지금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방치 하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치료를 해 주시는 피부과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꾸준히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