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임신중 미르바소 사용,,
작성자
구*아
작성일
2016-10-26 17:23
조회
630
답변완료
임신 오주 차 입니다,.,
임신인걸 모르고 그 사이 미르바소 두번 사용했구요,,
사실 앞으로도 두세번 정도는 사용할 날이 있을것같은데요,, 괜찮을까요? ㅠ
홍조가 아주 심한편이라,, 적어도 결혼식 당일 하루만큼은 꼭 사용하고 싶은데요,.,(혼전 임신입니다,, 1월 결혼예정이구요,,)
절대 안된다고 하시면 어쩔수없지만,,, 걱정이네요 ㅠㅠㅠ
전체 1

  • 2016-10-27 12:32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임신 때 약물의 사용 가능 여부 즉, 위험도에 대해 분류를 하고 있는데
    미르바소의 경우 카테고리 B에 속해 있습니다.

    카테고리 A의 경우 임신부에서 약물의 위험도가 없어서 사용 가능한 것이고
    카테고리 B의 경우 돌물 실험에서는 태아에 문제가 없으나 사람을 대상으로 실험한 것은 없어서
    약의 위험도와 효과를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사용하라고 하는 약입니다.
    카테고리 C의 경우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도 없지만 확실하게 해가 된다는 연구도 없는 경우라
    B보다 더 주의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는 약입니다.
    카테고리 D와 X로 분류된 약들은 태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약들이고
    특히 X의 경우 태아에 대한 위험도가 사람에서도 증명된 약이라 피해야 합니다.

    미르바소는 카테고리 B라 필요할 경우 위험도와 효용성을 고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미르바소를 몇 번 발랐다고 태아에 문제가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약 때문이 아니라 태아에 문제가 될 가능성은 항상 있는데
    혹시 출산 후에 아이에게 문제가 생길 경우 약 때문이 아니라 해도
    약을 사용해서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하고 자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런 점들을 고려해서 결국 스스로 약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 하겠지요.

    제 개인적으로 저희 가족이라면 결혼식 당일에 미르바소를 사용하라고 조언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