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홍조 치료 문의합니다..
작성자
서윤희
작성일
2016-03-02 22:23
조회
732
답변완료
25살 여자입니다..
작년6월에 면역력이 약해졌는지 이석증을 앓고 일을 그만둔후로 피부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피부가 오돌토돌해지고 거칠어져서 평소에도 즐겨 받던 아쿠아필 시술을 받았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았는데 그날 이후 피부가 불타기 시작하더니 너무나 간지럽고 따갑기 시작해서
피부과에가서 스테로이드 약을 처방받아 먹었습니다 . 그런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스테로이드 연고를 발랐는데
바른후 더욱 피부가 악화되어 돌이킬수없을정도의 홍조와 건조함이 생겼습니다.
지금은 오돌토돌한 느낌이 많이 없어졌지만 양 볼과 미간의 홍조는 여전합니다 .
심하게 움직이거나 뜨겁거나 매운음식을먹으면 얼굴이 불타오르는 느낌입니다 .
저는 어떤 치료를 받을수 있나요.
이렇게 민감한 피부에 레이저 시술을 할수 있는지와
스테로이드가 아닌 다른방법이 있는지 알고싶고
예약을 잡고싶습니다 ..
다음주 월요일 오전11시로 잡아주세요
전체 1

  • 2016-03-03 11:08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지금 올리신 사진과 글로 적어 주신 증상 등으로 봐서는
    안면홍조에서 진행하여 주사 상태가 된 것으로 여겨 집니다.

    주사는 피부의 혈관이 항상 늘어나 있기 때문에 얼굴이 항상 붉고
    자극을 받을 때 혈관이 더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더 붉어져서 화끈거리는 증상이 생기는 상태를 말합니다.
    피부 장벽이 손상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 지고 민감해 집니다.
    따라서 그 동안 사용해 왔던 화장품에 갑자기 민감해 져서 따가운 느낌이 들어 사용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현상들은 다 혈관이 많이 늘어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늘어난 혈관을 줄여 주고
    혈관이 늘어남으로써 생긴 피부 속의 염증을 줄여 줘야 증세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얼굴이 붉어질 수 있는 자극들을 가능한 피하면서
    손상된 피부 장벽이 복구되기 까지 피부 장벽을 보호해 줄 수 있는 보습 크림을 잘 발라 줘야 합니다.
    아울러 피부 속의 염증을 줄이기 위해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늘어난 혈관을 줄여서 염증을 막아 주기 위해 IPL 같은 레이저 치료를 합니다.

    아주 피부가 민감한 상태인데 레이저 치료를 해도 괜찮을까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민감한 상태가 혈관이 늘어나서 생긴 것이므로
    늘어난 혈관을 줄어 들게 하고 염증을 가라 앉혀야 민감한 상태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레이저 치료를 무조건 강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과한 자극이 가해지지 않도록
    약하게 대신 한번에 많이 치료를 하는 방법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예민한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진료 예약과 관련하여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