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안녕하세요 원장님, 좁쌀도 없고 홍조만 심해서 병원들렸는데 간신히 스티바처방받았습니다.
작성자
유명인
작성일
2023-12-01 16:23
조회
327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원장님 3년전에 방문했었던 환자인데 지방으로 이사와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죄송합니다)


피부과에서 스티바가 아닌 투앤티크림이라는걸 처방받았습니다 같은거라하는데.. 같은게맞겠죠?
근데 피부과원장님이 왜 홍조에 스티바를 바르시냐, 그럼 더 피부염 심해진다고 하길래 그냥 이야기듣고 처방받았습니다.
그리고 담에 피부염 생기면 투앤티크림같은약 처방 못해주겠다하는데 이게맞나요 ㅠㅠ

차라리 아크리프?라는 연고를 바르라고 하더군요 , 이게 스티바 단점을 다 상쇄하고 나온 제품이라면서요..

그리고 지성피분데 물세안만한다니깐 깜짝놀라더군요,, 세정제 왜 안쓰시냐고 ..
아마 의사분들마다 개인차가 있는거겠죠?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스티바가 더 이상 생산되지 않아서
같은 성분의 다른 제약회사에서 만든 약을 사용해야 합니다.
투엔티 크림이 그런 약입니다.

스티바가 주사에 효과적이라는 논문이 나온 것은 30년이 넘었습니다.
저도 주사 환자들에게 스티바를 처방하고 그 효과를 확인한 것이 30년 가까이 되고요.
피부과 의사들이 많이 보는 미국 피부과 책에도 주사의 치료제로 올라가 있습니다.

아크리프는 최근에 개발된 연고인데 여드름을 주 치료 목적으로 합니다.
주사에 효과가 있을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검증된 약은 아닙니다.

의사들마다 치료 경험이나 지식에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