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프로토픽과 엘리델연고의 효과와 사용기간
작성자
비공개
작성일
2018-11-18 04:09
조회
709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선생님 주사피부염 때문에 프로토픽과 엘리델 사용중에 있습니다
프로토픽만 사용했는데 아침엔 화장을해서 프로토픽 바르기가 어려워서 엘리델은 아침에 바릅니다
저가 의문이 드는것은

엘리델보단 프로토픽 바를때가 확연히 효과가 좋은데 원래 프로토픽이 좀 더 좋은약인가요?

결국은 주사라는게 혈관이 늘어나서 최종적으론 레이저를해야 없앨 수 있는건데 레이저를 하기전까진 염증이 계속 쌓이니 끊지 않고 면역억제제 연고를 발라야만 하는거죠?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전체 1

  • 2018-11-19 10:06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개개인에 따라 엘리델과 프로토픽 사이에 치료 효과나 부작용 정도가 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프로토픽이 효과가 약간 더 좋습니다.
    그러나 프로토픽이 끈적거려서 바르는 감이 좋지 않기에 엘리델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사는 체질적으로 혈관이 늘어날 수 있는 자극에 대해 혈관이 정상보다 더 많이 늘어나서 생깁니다.
    이 과정에서 체액이 빠져 나와 염증이 생기고 피부의 선천 면역 반응이 과도하게 발현되어 염증이 더해 집니다.
    주의사항을 가능한 지켜서 혈관이 늘어나는 자극을 피하면서
    염증을 줄이기 위해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치료는 아무래도 레이저 치료입니다.

    병이 진행되는 원인과 치료의 밸런스에 따라 병이 진행되기도 하고 좋아지기도 하는데
    바르는 연고 만으로는 많이 좋아지게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연고를 오랫동안 바를 수 밖에 없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