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질문
작성자
질문
작성일
2018-11-20 17:00
조회
583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름 아닌 질문 몇가지만 드리겠습니다

1. 주사피부염때문에 아침에 엘리델을 바르고 저녁에는 프로토픽을 바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써도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

2. 최종적으론 레이저치료를 할건데 그때까진 계속 바를 예정입니다 레이저치료가 다 끝난후 증상이 많이 좋아져도
간격을 넓히면서 두고 평생 발라야 하나요? 아니면 테이퍼링식으로 무조건 끊어야하는건가요?

3. 이건 다른 질문인데 사촌형이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어서요 듀피젠트라는 신약이 나왔던데 개인적으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감사합니다.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
전체 1

  • 1970-01-01 00:00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1. 네, 그렇게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2. 언제까지 연고를 사용해야 할 지에 대해 확립된 것은 없습니다.
    증상의 심한 정도에 따라 사용 여부가 결정되어야 하겠지요.
    레이저 치료 등을 해서 많이 좋아지면 연고의 필요성도 줄어서 빨리 끊을 수 있겠지만
    연고만으로 치료한다면 치료 효과가 아주 뚜렷하지는 않을 터라 더 오래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3. 아직 그 약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충분한 치료 경험이 축적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실 저도 그 약에 대해 잘 모릅니다.
    아주 고가여서 개원가에서 처방하기에 어려움도 있고요.
    다만, 고등학생 때까지 아토피 피부염을 심하게 앓았던 경험이 있는 저로서는
    일단 약을 잘 먹고 바르는 것만 잘 하더라도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의 99%는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비싼 신약은 나머지 1%의 환자들을 위해 혹시 필요할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