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29일부터 시행된 의료 기관이 지켜야 할 정보통신보호법의 개인 정보 수집과 관련된 동의문 협의에 관한 안내입니다. 2012년 5월 30일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선택정보 거부권) 에스앤유 김방순 피부과는 상담과 치료의 목적을 위해 [상담자 이름], [이메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 항목은 상담 시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니므로 원치 않으실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비용을 문의하실 경우 이메일로 비용을 안내해 드리므로 이메일 입력이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은 웹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제목
혈관성 주사피부염3
작성자
sunny
작성일
2021-03-25 03:28
조회
1339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지난번 캐나다 에서 질문드린 sunny 입니다.
재발 되서 다시 잡는냐고 작년 12월 부터 독시 1알 3달 . 반알로 1달 인데놀20mg 1달 전혀 효과 없어서 카베딜롤 6.25mg 바꿔서
1달째 복용하고 있습니다..
열감이 제일 괴로운데 낮에 오르락하던 열감은 거의 잡혔는데 밤에는 여전히 새벽1~2시부터 볼에 시작되어
일어날때 까지 지속됩니다.
1.캐나다 스페셜피부과 의사는 제가 밤에만 열이 나는게 이해가 않간다고 합니다.. 혈관성주사특징이 아닌가요?
(처음 패밀리닥터도 원인을 못찾아서 제가 공부해 원인을 찾아 피부과 연결해 달라고 한거거든요..ㅠㅠ)
2. 웬만한 피검사도 다 했는데 다 정상이였어요... 혹시 다른 검사 해볼것이 없는건지..요..
3.너무 힘듭니다..약도 오래먹고 있고 베카블러커를 추가해서 먹는데 먹기전에랑 열감 온도가 같아요.. 2달이나 됬는데요..
그래도 더 먹어봐야 할까요?
4. 캐나다에서 레이저 받는게 쉽지가 않아요.. 가격또한 엄청 비싸고요. 레이저만이 답일까요?
재발 되기전 치료 할떄 ipl 2주 간격으로 7번 맞아보긴 했는데 별 효과 못느껴서요.. 다시 맞아 본다면 몇으로 쏴 달라고 해야 하나
요?
첨부파일 있습니다...많이 좋아진 상태 사진이구요.
뽀샵이 좀 되서 찍혔습니다..
진료 받고 있는 환자도 아닌데 항상 정성스런 답변 너무 힘이 됩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 잊지 않고 있어요..
정말 진심다해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김방순입니다.

1. 밤에 체온이 좀 높아지기 때문에 그리고 누워서 자면 얼굴 높이가 심장 높이와 비슷해 지기 때문에
피부 혈관이 늘어나서 열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성 주사의 특징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2. 주사는 어떤 검사를 통해 진단하는 병이 아닙니다.
혹시 다른 질환이 의심될 경우 검사를 해 볼 수 있지만 주사 자체를 위한 검사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3. 치료를 해도 좋아지지 않는 것은 결국 병이 진행되는 악화 요인에 비해 치료가 약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치료를 더 해야 합니다.
카베딜롤의 용량을 더 늘리거나 IPL 같은 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이지요.
일단 IPL같은 치료를 받기 어려운 환경이니 카베딜롤의 용량을 늘려 보세요.

4. IPL 같은 레이저 치료를 부작용 없이 효과적으로 시행하려면
주사라는 병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하고
IPL 같은 레이저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해야 합니다.
캐나다라면 동양인 피부를 치료한 경험이 있는 지도 중요한 변수이고요.
IPL 기기가 한 종류가 아니어서 제가 어떤 파라미터로 치료하라고 말씀 드리긴 어렵습니다.
일단은 약물 치료를 용량을 늘려서 더 해 보세요.
첨부파일 2개
전체 0